JAVA/Design Patterns
디자인 패턴 - 스트래티지
살수다
2016. 2. 29. 15:31
반응형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s)
1.객체지향의 기초
추상화, 캡슐화, 다형성, 상속
2.객체지향의 원칙
바뀌는 부분은 캡슐화한다.
상속보다는 구성을 활용한다.
구현이 아닌 인터페이스에 맞춰서 프로그래밍한다.
3.객체지향 패턴
스트래티지 패턴 - 알고리즘군을 정의하고 각각을 캡슐화하여 바꿔 쓸 수 있게 만듭니다.
스트래티지 패턴을 이용하면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클라이언트와 독립적으로 알고리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