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s)
1.객체지향의 기초
추상화, 캡슐화, 다형성, 상속
2.객체지향의 원칙
바뀌는 부분은 캡슐화한다.
상속보다는 구성을 활용한다.
구현이 아닌 인터페이스에 맞춰서 프로그래밍한다.
3.객체지향 패턴
스트래티지 패턴 - 알고리즘군을 정의하고 각각을 캡슐화하여 바꿔 쓸 수 있게 만듭니다.
스트래티지 패턴을 이용하면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클라이언트와 독립적으로 알고리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JAVA > Design Patter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페이스로 프로그래밍하기 #깨지기 쉬운 기반 클래스 문제 요약 (0) | 2018.02.19 |
---|---|
인터페이스로 프로그래밍하기 #깨지기 쉬운 기반 클래스 문제3 (0) | 2018.02.14 |
인터페이스로 프로그래밍하기 #깨지기 쉬운 기반 클래스 문제2 (0) | 2018.02.14 |
인터페이스로 프로그래밍하기 #깨지기 쉬운 기반 클래스 문제1 (0) | 2018.02.08 |
인터페이스로 프로그래밍하기 #인터페이스 vs 클래스 (0) | 2018.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