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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Design Patterns

12. 컴파운드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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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파운드 패턴


서로 다른 패턴을 섞어 쓰는 것으로 일련의 패턴을 함께 사용하여 다양한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


하나의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패턴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반복적으로 생길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용도로 두개 이상의 패턴을 결합해서 사용하는 것



진행과정

1. Quackable 인터페이스로 오리들을 만듬

2. 거위도 Quackable로 사용가능하게 함(어댑터패턴)

3. Quackable의 횟수를 카운터 추가 ( 데코레이터 패턴)

4. QuackCounter로 장식되지 않는 Quackable 객체가 있을수 있지해서(추상 팩토리 패턴)

5. 오리와 거위, Quackable 객체들을 관리하기 힘들기 시작(컴포지트 패턴) 오리떼 관리 (이터레이터 패턴)

6. 소리났을대 연락받고 싶어짐(옵저버 패턴)


출처 - Head First Design Patterns 저자- 에릭 프리먼, 엘리자베스 프리먼, 케이시 시에라, 버트 베이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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